일본인 신랑(깨달음)

한국식당에서 남편이 감동받은 사건

by 일본의 케이 2014. 10. 18.

다음날 아침, 호텔을 나온 우리는 내장산을 향해 갔다.

오후엔 동생내외도 서울로 올라가야했기에 이동을 서둘렀다.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가는 길에 널부러진 큰 돌맹이를 주워 밖으로 치우는

깨달음을 보고 엄마가 감탄을 하신다.

어쩌면 돌아가신 너희들 아빠하고 똑같은 행동을 하는지,,,,영락없이 너희들 아빠 같다고,,,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 커피를 한 잔씩하고 내려온 뒤

간단히 점심을 마친후 우린 다시 광주로 향했다.

시장에 들러 일본에 가지고 갈 미역, 인삼, 마른명태 등등을 좀 사고

집으로 돌아와 엄마는 우리편에 보낼 김치를 담그셨다.

저녁엔 깨달음이 좋아하는 아구찜과 새우찜을 맛있게 먹고

집에 돌아가려는데 문제가 발생했다.

내 신발 옆에 두었던 깨달음 신발이 없어진 것이다.

아무리 찾아도 없고,,,,,주인아줌마께 말씀 드렸더니

술 드신분들이 자기 신발로 착각하고 가져가신 것 같다고

내일 아침 CCTV를 보고 어느 분이 가져가셨는지 추적을 해보겠다고 하셨다.

옆에서 엄마가 내일 일본으로 돌아가야 하는데 하필 깨서방 신발이 없어졌다고

[ 오메, 오메, 뭔일이다냐~]라고 한숨을 쉬셨다.

정말 찾을 수 있는지 여쭤봤더니 카드결제가 많기 때문에

cctv를 보고 가져간 사람이 파악되면 카드회사에 연락해서 신원을 파악 할 수 있다면서

신발을 놓아둔 위치, 색상, 특징등을 물어보셨다.

너무 너무 죄송하다고 가게측에서 내어 준 슬리퍼를 신고 나서는 깨달음이

밖으로 나가더니 통풍이 잘 되서 시원하고 좋다고

괜찮으니까 내일 아침에 새로 구입하겠다고 한다.

엄마가 안되겠다고 신발을 찾을지 못찾을지 확신이 없으니까

시내로 나가서 당장 사라시길래 슬리퍼를 신은 채 택시를 타고 무작정 시내로 향했다.

마침, 충장로 거리축제가 열려서인지 늦게까지 영업을 하고 있어

일단 적당한 것으로 하나 사서 신었다.

다음날 아침 10시, 신발을 찾았다는 연락을 받고 식당에서 받아 온 신발,,,

여기저기 진흙이 묻어 있고 끈 조절이 새로 되어 있는 걸 보니(묶는 방식이 달랐음)

자기 신발이 아니라는 걸 알고 일부러 조절을 한 것같은데.......

술이 취해 헷갈려서 가져간 게 아니라는 느낌이 약간 들었지만

깨끗이 닦고, 끈 조절도 다시 해서 깨달음에게 가져 갔더니

진짜로 되돌아 왔다고 신기하다면서 몇 번이고 신발을 훑어보았다.

신발도 찾고 기분이 좋아진 깨달음은 마지막으로

바지락 칼국수를 한 그릇 맛있게 비우고 우린 일본행 비행기에 몸을 싣었다.

기내에서 난 눈을 감고 잠을 청해볼려고 하는데 깨달음이 말을 건다.

즐거운 3박4일이였다고 한국 올 때마다 새로운 경험을 해본다고

솔직히 자긴 신발이 90% 안 돌아올 줄 알았는데 돌아와서 좀 의외였다며

특히 감동받은 건, 식당 주인이 우리가 일본으로 떠나기 전에 찾아 줄려고

아침 일찍 부터 CCTV로 분석했을 거라고

경찰처럼 열심히 찾아줄려고 했던 그 마음에 감동받았다고

그런면에서는 한국이 첨단이라고 그 덕분에 새신발도 생겨 기분이 좋단다.

한국도 손님들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느낌이 팍팍 들었다고

일본에서도 신발을 잃어버리면 왠지 찝찝한 마음이 드는데

이렇게 한국에서 신발을 되찾는 걸 보면 역시 자긴 한국하고 인연이 있단다.

이번엔 모든 음식도 맛있었고 온천도 좋았다고, 그리고 태현이가 점점 어른스러워진다고

처제가 더 예뻐졌고, 어머님 안경은,,,,,,깨달음 얘긴 계속 됐다.

난 눈을 감은채로 그의 얘길 들으며 한국을 좋아한만큼 깨달음에겐 좋은 인연들, 좋은 경험들,

좋은 일들만 따라다닌다는 생각을 해봤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깨달음이 한국을 좋아해줬으면 좋겠고

좋은 일만, 좋은 추억만 남겼으면 하는 바람뿐이다.

*광주 농고앞, 아구찜 전문[대덕회관] 사장님, 신발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