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이야기

너무 솔직한 것도 어리석음에 하나이다

by 일본의 케이 2014. 5. 2.
728x90
728x170

지난, 4월 11일, 내가 블로그에 올린 글이 문제가 되었다.

글을 올린지 11시간 이상이 지났을 무렵, 여동생에게서 카톡이 왔다.

자기 댓글이 잘 들어갔는지 모르겠다고,,, 

 

동생이 이 댓글을 달았을 때, 어떤 심정이였는지,,,, 

정작, 그 글의 주인공보다 동생이 더 아프고 속상했음이 느껴져 바로 글을 내렸다.

그 시각, 내 블로그 방문자 수는 벌써 4,000명이 넘어 가고 있었다. 

 

내 글의 주제가 되는 것들은 나의 일상, 내 남편, 내 가족, 내 친구들이 전부였다.

내게 있어 그들이 내 삶의 전부였기에 그들과 나눈 시간들,

함께 웃고, 함께 울었던 내 기억들을 얘기하듯 써왔었다..

아프면 아프다고, 기쁘면 기쁘다고, 슬프면 슬프다고, 미우면 밉다고,,,

있는 그대로 내 감정을 털어 놓았다.

그러다보니 등장인물들 입장에서의 배려가 결여된, 일방적인 내감정이 우선이 되었음을 알게 되었다. 

 너무 솔직한 것도 어리석음에 하나임을 깨달게 해준 동생,,,

언제나 나는 제대로 된 언니가 되어 볼까...동생보다 못한 언니다..

 

그런데, 난 왜 굳이 누가 묻지도 않은 것들을 구구절절 파헤쳐 풀어 놓는 것일까?

 누구를, 무엇을 위해서였을까,,,,

누군가에게 끝없이 메시지를 보내 듯, 새 글을 올리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웃님들을 위해? 날 위해? 멀리 있는 가족들을 위해?....

요즘들어 블로그에 대해 여러 생각들을 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