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인 신랑(깨달음)

일본 남자도 별 반 다를 게 없다.

by 일본의 케이 2023. 4. 2.
728x90
728x170

3일 전부터 복통을 동반한 설사를 했던

깨달음은 이틀간  금식을 했다.

코로나인지, 아니면 식중독인지, 그냥

단순한 배탈인지 신경이 

쓰이는데 깨달음은 그냥 배탈 난 거라고

요 며칠 더워서 차가운 얼음 음료를 많이

마셔서라는데 신빙성이 없었다.

왜냐면 원래부터 사시사철, 한겨울에도

아이스커피를 마시는  사람인데  차가운

음료 탓으로 돌리는 건 납득이 안 갔다.

식중독일지 모르니까  병원에 가보라는데

내가 준 약을 먹어서 괜찮아지고 있다고 했다.

지사제를 하루 먹었더니 설사는 멈췄는데

배가 여전히 기분 나쁘게 아프다고 해서

문득 구충제를 먹은 지가 언제인가 싶어

생각해 봤더니 먹을 때가 된 거 같아 건넸었다.

그렇게 구충제를 먹고 하루가 지난  어젯밤,

잠들기 전에 상태가 어떤지

물었더니 다 나은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다며 잘 모르겠는데 왠지

내일부터는 식사를 해도 될 거 같다고 했다.

 

그리고 오늘 아침, 주방에 붙여진 

죽으로 부탁한다는 포스트잇.

어젯밤엔 누룽지를 먹겠다고 하더니 마음이

바뀌었는지 통증이 남았는지 죽을 먹겠단다.

[ 깨달음,, 배는 어때? ]

[ 완전 다 나은 것 같아 ]

[ 정말 먹을 수 있겠어? ]

[ 응, 이틀간 굶다가 먹는 첫끼니까

부드러운 죽이 나을 것 같아서 ]

[ 알았어, 반찬은? ]

[ 그냥 우메보시(매실절임)만 있어도 돼 ] 

[ 그래도,, 너무 영향이 없지 않을까? ]

[ 그럼,, 계란찜 해 줘..]

[ 알았어 ]

728x90

텅 빈 위가 편해지라고 마를 갈아서 준비하고

일단 흰 쌀죽을 쒀서 간단히 아침을 차렸다.

먼저 마부터 먹고 바로 계란찜에 입을 대는

깨달음을 보고 있는데 부드러워서

잘 넘어간다며 이제 걱정 안 해도 된단다.

천천히 먹으라고 하고 나는 주방에서 

 그릇들을 마저 씻었다.

행여나 모를  세균들이 있어서 깨달음이

복통을 일으켰나 싶어 반찬통에

고무패킹까지 꺼내서 소독을 했다.

그리고 냉장고도 다시 꼼꼼히 닦아내기

시작했다.

깨끗이 비운 빈 그릇들을 가지고 주방에 온

깨달음이 왜 대청소를 하느거냐고 물으면서

자기가 배탈 난 건 정말 얼음 때문이라고 했다.

[ 그냥 하는 거야,, 봄맞이 대청소 같은,, ]

[ 그럼 나는 청소기 돌릴게 ]

밥을 먹고 났더니 완전히 정상으로

돌아왔다며 별로 나오지도 않은 알통을 보였다.

우린 그렇게 봄맞이? 대청소와 소독을 하고

깨달음이 몸보신으로 먹고 싶다는

삼겹살을 먹으러 갔다.

[ 깨달음, 정말 괜찮아? ]

[ 응, 완전 다 나았다니깐 ]

[ 이렇게 소주로 소독하면 끝이야 ]

[...........................  ]

내 걱정과는 반대로 깨달음은 정말

예전처럼 돌아온 듯 보였다.

우린 서로 건강 챙기며 살자고 건배를 했다.

반응형

고소하게 구워진 삼겹살을 먹으며

  일을 열심히 하는 것도 좋지만

몸을 생각하면서 쉬엄쉬엄 하는 게 

이제 우리에게 우선이 돼야 한다고

내가 쉬는 동안 깨달음도 휴일을

늘려보는 게 어떠냐고 했더니

생각해 보겠단다. 

[ 근데..나 해충이 있어서 배 아팠을까? ]

[ 그건 모르지..]

[ 그 약 먹고 나니까 많이 진정 됐거든 ]

300x250

아무튼, 이번에는 단순한 배탈로 끝나서

다행이지만 어떤 이유로든 아프지 말라고

했더니 자기가 아프면 내가 사과도 갈아주고

약도 챙겨주고, 옆에서 계속 땀도 닦아주고,

머리도 만져주고 그래서 좋단다.

[ 그게 좋다고? ]

[ 몸은 아프지만 좋았어. 당신이 온전히

나한테 100% 관심 가져 주니까..]

[........................... ]

 

남편이 아플 때마다 찾는 이 음식, (코로나 결과)

[ 아니.. 왜 회사에 출근을 하냐고? ] [ 갈 때가 없대. 집에는 아이들이 어려서 부인이 나가라고 그랬대 ] [ 그런다고 회사에 오면 어떡하자는 거야? 회사 사람들이 다 걸릴 수 있는데 ] [ 이젠 다 나

keijapan.tistory.com

요즘 회사 정리하느라 내가 정신이 없었던 건

사실이지만 100% 관심을 원하다니..

열심히 일하는 내 모습도 좋지만

자기를 많이 챙겨주는 아내의 모습을 보는 게

더 행복하단다.  깨달음이 관종이라는 건

예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저렇게

나이를 먹어도 초등학생 같은 생각을

하는가 싶었다.

 

일본에 돌아가기 싫다는 남편

전날 밤, 소주를 두병 가까이 마신 깨달음은 의외로 팔팔했다. 아침으로 해장국이 좋겠다는 했더니 전혀 속이 불편하지 않다고 생선이 먹고 싶다길래 아침식사가 되는 곳을 찾아 생선구이를 시

keijapan.tistory.com

 

요즘 일본 여성의 이미지

내가 한국에서 돌아오길 누구보다 기다렸던 시무라(志村) 상을 오늘 만났다. 3년 전에 한국 통장에 넣어둔 현금을 인출해 달라고 부탁을 해왔던 시무라 상은 내게 한국어를 배웠던 분이다. 본인

keijapan.tistory.com

앞으로는 많이 신경 쓸 테니까  아프지 말라고

했더니 코를 벌렁거리며 좋아한다.

이제 쉬는 시간이 많아졌으니 깨달음 바람처럼

세심하게 관심을 줘야 될 것 같다.

그런데 남자는 나이를 먹어도 어린애라는 

엄마 말이 틀린 게 하나 없다. 

한국남자, 일본남자 할 거 없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