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인 신랑(깨달음)

아내가 없어도 남편은 잘 산다

by 일본의 케이 2015. 10. 7.
728x90
728x170

 광주를 떠나오기 전날, 가족들과 함께

증심사 입구에 있는 사찰음식집에 갔었다.

깨달음이 너무 너무 좋아하는 곳이기도 하고

나도 다시 한 번 가보고 싶었던 가게였다.

처음 와 본 언니, 동생네도 다들 만족해 했었고

즐비하게 놓인 음식 사진을 찍어 깨달음에게 보냈더니

 바로 알아차리고 [ 너무해~]라며

 우는 이모디콘을 보내왔었다.


 

그날 저녁, 미안해서 전화를 했다.

아내 없이도 잘 먹고, 잘 자고 있냐고

혼자서 자유를 만끽하니까 기분이 좋지 않냐고 물었더니

자유는 자유인데 뭘 해도 재미가 없단다.

주말에는 그냥 회사에 가서 일 했다면서

 기침을 연속해서 하길래

감기 걸렸냐고 물으니까

마음의 감기가 걸렸다고 외로워서 걸린 감기란다.

[........................... ]

마음의 감기가 걸린 사람이

상차림 보니까 진수성찬이더라고

다이어트중이라는 걸 잊였냐고 그랬더니

혼자 먹는 게 웬지 쓸쓸해서

여러가지 풍성하게 식탁을 꾸미고 싶어

이것 저것 많이 만들었단다.

깨달음이 아침, 저녁으로 보낸 메뉴들이다.

 

마트에서 구입한 것도 있지만

대부분은 자기가 만들어 먹었단다.

귀찮으니까 그냥 사 먹는게 편할 거라고 해도

집에서 먹는게 좋다면서 재료 사서 들어와

자기가 먹고 싶은 음식을 만들고 장식하는 게 은근 재미가 있었단다.

양이 너무 많으니까 한 접시는 줄이라고 그러자

냅 두란라면서 못 먹고 남긴 건 다음날 먹으니까

만들 때 많이 만들어 놓는 게 좋다고 했었다.

 

 참 다양하게도 먹었다.

저녁메뉴에는 사시미가 자주 올라가 있고

야채 샐러드에 있는 작은 상추와 잔파는

베란다에서 자라고 있는 걸 뜯어서 먹었단다.

내가 없어도 아주 살림?을 잘하는 깨달음이다.

공항에서 날 배웅하러 나온 깨달음에게

 나 없는 동안 뭐 할거냐 물었었다.

그랬더니, 묻지도 말고, 궁금해 하지도 말라면서

자긴 이제 홀몸, 자유의 몸이라고

아주 들뜨고 상기된 목소리를 했었다.

결혼 5년째 되니까 이 남자도 자유를 원하고 있다는걸

목소리를 통해 느낄 수 있었다.

대충 뭐 할거냐고 재차 물어도

가르쳐주지 않을 것이고 자기 맘대로 하고 싶은대로

할 거니까 한국에 있는동안 자기는 신경쓰지말라며

마치, 나몰래 비밀스런운 짓?을 할 것같은

응큼한 미소를 짓길래

그렇게 자유가 필요했었냐고?

아니, 많이 답답했었냐고 그러니까

인간은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을 때가 있다고 했었다.

다음날 소풍을 떠나는 초딩처럼

삔질삔질 거리며 곧 다가올 자유의 시간을

기다리는 깨달음 표정이 얄미워서

군밤을 한 대 때려주고 싶었다.

역시, 결혼 년수가 늘어가면 갈수록

남자도,여자도 변한다는 말이 맞는 것 같다.

아무튼, 아내가 없어도 남편들은

잘 해먹고, 잘 자고, 자유로운 영원이 되어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걸 확실히 알게 되었다.

마음의 감기가 걸리기는 하지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