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인

옆 집 아줌마가 보낸 편지와 남편

by 일본의 케이 2023. 7. 19.
728x90
728x170

저녁에 퇴근하고 돌아온 깨달음 표정이

썩 좋지 않았다. 손에 들린 편지를

내게 밀더니 옆집 아줌마가

보낸 거라고 했다.

 

장마가 시작되던 한 달 전, 각 엘리버이터에

공지된 내용을 보고 바로 발코니 배수로 청소를

했는데 아줌마 편지 내용을 보니 먼지나

쓰레기가 배수로에 쌓여 비가 많이

오는 날이면 막혀서 자기쪽으로

넘어오고 물이 잘 내려가지 않으니

청소를 해달라는 내용이었다. 

[ 깨달음, 우리 지난주에도 청소하지 않았나? ]

[ 했지, 내가 지금 가서 얘기하고 올게 ]

[ 아니, 잠깐만,,]

말릴 틈도 없이 다시 나간 깨달음이

바로 돌아왔다.

[ 없네...]

[ 있어도 무서워서 안 열어줬겠지..

그냥, 우리도 편지를 써서 우편함에

넣어두는 게 나을 것 같은데 ]

깨달음이 귀찮은 표정을 하며 내일 아침에

다시 자기가 가서 얘길 하겠다길래

내가 해결하겠다고 했다.

 

그녀처럼 워드로 치려다 손 편지로

일주일 전에 청소를 했는데 불편하셨다면

더 한 번 하겠다고 써서 그녀의 우편함에 넣었다.

그리고 내려간 김에 관리실 아저씨에게도

이런 편지를 받아서 우리도 이렇게

답장을 했다고 하자 관리인이 도리어

미안하다고 우리에게 사과를 했다. 

그다음 날, 야무우치 상 편지가 

또 들어있었다.

이미 청소하셨는데 자기가 편지를

보낸 것 같다며 실례했다는 내용이었다.

깨달음에게  사과의 편지가 왔다가

사진 찍어 보냈더니

엘리베이터에서 만나면 자기가 또 

얘기할 거라길래 그러지 말라고 했다.

728x90

깨달음은 청소한 걸 확인하고 편지를 쓰던지

할 것인지 그녀의 행동이 경솔하다고 탓했는데

내 생각엔 그녀가 만족할 만큼 청소가 

되지 않았던 게 아닌가 싶다.

일주일 전, 깨달음이 간단히 쓰레기랑

머리카락만 제거했기 때문에

야마우치 상 눈에는 좀 더 깨끗하길

원한 것 같아 내가 물청소를 다시 했다.

 

한국인으로서 참 부끄러운 일이다

아침을 먹으며 깨달음이 밥상에 놓인 깻잎찜을 먹어보고는 진짜 맛있다며 반찬들이 완전 장모님 집에서 먹는 맛이 난다며 좋아했다. [ 장아찌보다 찜이 더 맛있어?] [ 음,,장아찌는 장아찌대로

keijapan.tistory.com

반응형

[ 깨달음, 우리가 잘 못한 거야 ,

좀 더 깨끗이 청소했으면 괜찮았을 일인데

건성건성해서 걱정된 모양이지..]

베란다를 내다보더니 물청소를 한 거냐면서

나보고 대단하단다. 

괜히 아파트 살면서 특히 옆집과

트러블 생기면 정말 골치 아프니까

잘잘못을 따지지 말고 그냥 한 발 물러서서

일을 해결하면 편하다고 했더니 자기는

편지를 읽는 순간 기분이 많이 안 좋았단다.

 

일본 남자도 별 반 다를 게 없다.

3일 전부터 복통을 동반한 설사를 했던 깨달음은 이틀간 금식을 했다. 코로나인지, 아니면 식중독인지, 그냥 단순한 배탈인지 신경이 쓰이는데 깨달음은 그냥 배탈 난 거라고 요 며칠 더워서 차

keijapan.tistory.com

 

[ 당신 표정에 그대로 나왔었어. 그런

얼굴로 옆집에 갔으니 열어주지 않았겠지 ]

[ 내가 요즘, 늦은 갱년기인지 날씨 탓인지

모든 게 짜증스러운 것 같아 ]

[ 그니까 좀 쉬어.. 그리고 사람들한테

예민하게 굴지 마.. 원래 안 그런 사람이

왜 그래..,,]

[ 몰라,,]

300x250

올해 들어 깨달음은 정말 갱년기 온 아저씨처럼

짜증도 많아지고 피곤해하고 

감정의 기복이 심해졌다.

 

요즘 일본 여성의 이미지

내가 한국에서 돌아오길 누구보다 기다렸던 시무라(志村) 상을 오늘 만났다. 3년 전에 한국 통장에 넣어둔 현금을 인출해 달라고 부탁을 해왔던 시무라 상은 내게 한국어를 배웠던 분이다. 본인

keijapan.tistory.com

 

깨달음이 변해버린? 이유가 뭔지

좀 더 세밀하게 파악을 해봐야 되겠지만

앞으로 우리에게 생기는 모든 일은

내가 처리하겠다고 했다.

내가 봤을 때, 이제 깨달음은 

퇴직이란 걸 해야 될 때가 온 것 같다.

 

댓글